- 글번호
- 114356
2025학년도 동계 방학 입사 신청 안내
- 수정일
- 2025.11.03
- 작성자
- 학생생활관
- 조회수
- 2438
- 등록일
- 2025.10.30
2025-동계 방학 학생생활관 입사할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희망자께서는 기한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1. 신청 대상
- 제1학생생활관: 외국인 유학생
- 제2학생생활관: 2025학번 외 재학생, 복학생, 대학원 재학생
- 제3학생생활관: 2025학번 재학생, 편입생, 대학원 신입생
가. 우선선발 대상자(증빙서류 제출) : 장애학생(지체장애/시각장애/청각장애 각1~3급인자)(제2학생생활관으로 신청해야 함)
* 해당 생활관으로만 신청 가능하며, 해당 학번에 맞지 않은 생활관 신청 시 입사자 선발에서 불합격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.
2. 입사자격 제한
가. 전염병질환 감염자 및 생활관 운영 규정, 생활 수칙 미준수자, 생활관 입사 조건 미동의자
나. 최근 3개월 내의 결핵 검사 결과서 미제출자(입사 시 제출, 합격자 발표 후 검사 요망)
※ 생활관 합격자 발표 후 검사 요망(최소 6개월 유효기간이므로 검사일로부터 거주기간이 6개월 안에 해당되어야 함)
다. 생활관에서 징계 퇴사 및 직전 학기 벌점 합계 10점 이상인 자
라. 가천대학교 학칙에 의해 정학 이상의 징계 처분을 받거나 자퇴, 휴학 중인 자
마. 기타 생활관장 및 사감이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 자
3. 입사 모집 일정
|
가. 입사신청기간 |
◉ 2025. 11. 17(월) ~ 2025. 11. 24(월) 23:59분까지 ※ 입사신청방법: 가천대학교 홈페이지▶학사행정(웹표준)▶생활관관리▶학생서비스▶입사신청 |
|---|---|
|
나. 합격자 발표 |
◉ 2025. 11. 27(목) 14시 ※ 합격자 조회 방법 - 가천대학교 홈페이지▶학사행정(웹표준)▶생활관관리▶학생서비스▶입사신청에서 확인 ※ 합격자 발표는 학사일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※ 합격자는 병원 및 결핵확인서 발급 관련 기관에서 결핵 검사 후 입사 시 결핵검사결과서(수령 2~3일 소요될 수도 있음) ※ 거주기간이 결핵검사결과서 유효기간 내 포함되어야 함. 결핵검사결과서(유효기간6개월), 보건증(유효기간1년) ※ 입사제출서류 6번 참고 |
|
다. 생활관비 납부기간 |
◉ 2025. 11. 27(목) 14시 ~ 2025. 12. 01(월) 16시 ※ 은행업무시간에만 입금 가능 ※ 가상계좌 확인 방법 - 가천대학교 홈페이지▶학사행정(웹표준)▶생활관관리▶학생서비스▶입사신청▶고지정보에서 본인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납입(은행:하나은행, 예금주:가천대학교) ※ 농협은행 자체 검열(보이스 피싱 예방 목적)로 인한 송금 불가(해당시에만), 타은행 이용 바람 ※ 기한 내 미납 시 입사 포기로 간주함 |
|
라. 룸메이트 신청기간 |
◉ 2025. 11. 28(금) ~ 2025. 12. 02(화) 23:59분까지 ※ 룸메이트 신청 방법 - 가천대학교 홈페이지▶학사행정(웹표준)▶생활관관리▶학생서비스▶룸메이트신청 ※ 룸메이트 신청은 동일 기간, 동일 인실일 경우에만 신청 가능 ※ 생활관비 입금 후 명부 생성되어야 룸메이트 신청 가능 ※ 4인실인 경우 2, 3인만 신청하면 성립되지 않음 ★★룸메이트 신청자 모두가 서로에게 신청해야 성립 |
|
마. 호실배정 발표 |
◉ 2025. 12. 10(수) 15시 예정 ※ 호실 확인 방법 - 가천대학교 홈페이지▶학사행정(웹표준)▶생활관관리▶학생서비스▶입사신청 신청/결과에서 조회(발표 후 호실 변경 불가능) ※ 2025-동계방학 합격자일 경우 호실 이동 기간에 점검 및 이동, 환불 서류 제출하여야 함 |
|
바. 정기 입사기간 |
◉ 2025. 12. 21(일) 15시 ~ 2025. 12. 22(월) 20시 ◉ 점심시간 AM 12:00 ~ PM 13:00, 저녁시간 PM 18:00~19:00 |
|
사. 거주기간 안내 |
◉ 4주 거주기간: 2025. 12. 21(일) ~ 2026. 01. 17(토)까지 ◉ 8주 거주기간: 2025. 12. 21(일) ~ 2026. 02. 14(토)까지 ※퇴사일은 학사일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|
4. 입사 신청 방법★★★★(매우 중요! 필독 권장!)
가. 가천대학교 홈페이지▶학사행정(웹표준)▶생활관관리▶학생서비스▶입사신청(글로벌캠퍼스 학생생활관 선택(신청대상자 확인 후 생활관 선택))
나. 인실: 제1학생생활관 - 2인실, 3인실 / 제2,3학생생활관 – 2인실, 4인실
다. 기간: 4주 or 8주 中 택1 (신청 기간 마감 후 변경 불가)
5. 입사신청 시 주의사항
- 입사 신청 기간 마감 후 신청 내용 절대 변경 불가, 입사 신청 미확인으로 인한 전산 입력 과오는 본인 책임
가. 입사 신청 시 개인정보 확실하게 입력 바람(인적사항, 거주기간, 인실 등)
나. 입사 신청 후 거주기간(4주 또는 8주)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반드시 재확인 할 것! (입사신청기간에만 수정가능)
6. 입사 시 제출 서류
|
입사 등록 카드(공통) |
(공통) 입사등록카드(학사행정출력 또는 첨부파일작성 후 출력), 사진 1매(3개월이내, 셀카사진안됨), * 입사등록카드출력 방법: http://svc.gachon.ac.kr/sdmStdIndex.do 생활관관리▶학생서비스▶입사신청▶생활관 분류, 생활관 구분 체크 후 조회▶등록카드 "출력" 클릭 * 재외국민 제출 서류: 재외국민등록부등본 부, 모, 본인 1부씩, 가족관계증명서 1부(본인 기준) * 내국인 제출 서류: 주민등록등본1부(내국인만해당) |
|---|---|
|
결핵 검사 결과서(필수) |
- 결핵검사결과서(유효기간 6개월) 또는 보건증(유효기간 1년), 검사영수증 제출 시 입사 불가 |
7. 생활관비
|
구분 |
1인실(장애인실) |
2인실 |
3인실 |
||
|---|---|---|---|---|---|
|
제1학생생활관 |
4주 |
보증금 |
100,000 |
100,000 |
100,000 |
|
관리비 |
478,600 |
346,600 |
270,600 |
||
|
납부금액 |
578,600 |
446,600 |
370,600 |
||
|
8주 |
보증금 |
100,000 |
100,000 |
100,000 |
|
|
관리비 |
957,200 |
693,200 |
541,200 |
||
|
납부금액 |
1,057,200 |
793,200 |
641,200 |
||
|
|
|||||
|
구분 |
1인실(장애인실) |
2인실 |
4인실 |
||
|
제2학생생활관 |
4주 |
보증금 |
100,000 |
100,000 |
100,000 |
|
관리비 |
493,600 |
361,600 |
219,600 |
||
|
납부금액 |
593,600 |
461,600 |
319,600 |
||
|
8주 |
보증금 |
100,000 |
100,000 |
100,000 |
|
|
관리비 |
987,200 |
723,200 |
439,200 |
||
|
납부금액 |
1,087,200 |
823,200 |
539,200 |
||
|
|
|||||
|
구분 |
1인실 |
2인실 |
4인실 |
||
|
제3학생생활관 |
4주 |
보증금 |
- |
100,000 |
100,000 |
|
관리비 |
- |
371,600 |
229,600 |
||
|
납부금액 |
- |
471,600 |
329,600 |
||
|
8주 |
보증금 |
- |
100,000 |
100,000 |
|
|
관리비 |
- |
743,200 |
459,200 |
||
|
납부금액 |
- |
843,200 |
559,200 |
||
8. 생활관 입사 취소 및 중도 퇴사 안내
가. 입사취소: 정기입사 전 기타 개인 사유로 생활관 입사 취소하는 경우
- 정기 입사일 전: 공제 없음(입금일부터~ 2025. 12. 20(토)까지)
- 환불기준표 적용하여 환불 됨(가천대학교 홈페이지-학생생활관-글로벌캠퍼스-입퇴사안내-퇴사안내-환불기준표안내 참고)
나. 중도 퇴사: 특별사유, 개인사유, 징계퇴사로 인한 생활관 중도퇴사의 경우
- 정기 입사일로부터: 환불기준표 적용하여 환불 됨(입사주~퇴사주까지)
(가천대학교 홈페이지-학생생활관-글로벌캠퍼스-입퇴사안내-퇴사안내 참고)
※ 모든 중도 퇴사는 사유에 부합하는 증빙서류 제출 필수!
9. 유의사항
가. 생활관 입사생 중 학기 사용자가 방학 사용 신청을 하여 합격을 할 경우 퇴사하지 않고 연속적으로 거주할 수 있으며, 대상자는 호실 청소 검사 및 퇴사 관련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. 단, 호실은 변경될 수 있으며, 배정 호실 확인 후 이동 기간에 꼭 이동하여야 합니다.
★★★ 호실 이동 및 청소 점검 기간) 2025. 12. 20(토) 15시 ~ 2025. 12. 21(일) 15시까지 ★★★
나. 기존 학기 입사생이 방학 신청한 경우, 입사 시 제출한 결핵검진결과서 발급일 기준으로 유효기간에 따라 제출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.
다. 기타 문의사항은 사감실 방문 또는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라. 휴학생 및 졸업생 입사 신청은 불가능합니다.
마. 학기 및 방학 중 휴학 및 자퇴 시, 거주 불가능합니다.
바. 동계 방학 중 학교행사 및 외부 대실로 생활관에 외부인이 거주 할 예정입니다.
사. 궁금 사항은 해당 생활관 사감실로 연락 바랍니다.
제1학생생활관 사감실 031-750-8913 / 제2학생생활관 사감실 031-724-4562 / 제3학생생활관 사감실 031-724-4577
가천대학교 학생생활관